본문 바로가기
IT 인터넷

에드센스 사이트검토중 - 2차 승인받기

by EverMoon 2019. 1. 23.

에드센스 사이트 검토중에서 벗어나는 방법


에드센스 1차 승인이 되고나서 2차 승인까지 받아야지만 사이트에 광고등록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에드센스에서 2차 승인가지 받기는 참 오랜시간이 걸립니다. 사이트내에 양질의 글이 다수 존재해야지만 광고승인이 나기 때문입니다.


먼저 1차 승인을 받았다면 바로 2차 승인 준비를 해야합니다.

카테고리를 만들고 글을 작성합니다. 비어있는 카테고리가 없도록 글을 모두 작성해줍니다.

그리고 이미지는 적게하고 글자수를 많이 하여 글을 작성합니다. 글의 내용은 다른곳에서 복사하여 가져오지 마시고 직접 작성해야 합니다.


2018/12/31 - [IT Infomation] - 에드센스 2차 승인 검토


이전에 1차 승인을 받고 2차 승인을 기다리는 동안 작성한 글입니다.

검색을 많이 해보았습니다. 2차 승인을 빠르게 받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하는지 다들 정답은 없다고 합니다.

그저 자신들이 경험했던 일들을 적었을 뿐입니다. 그래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도대체 2차 승인을 어떻게 해야 받을 수 있는지 말입니다.



에드센스 2차승인을 받기위한 준비


1. 빈 카테고리가 없이 글을 작성한다.




중요한 부분인지 아닌지는 모르겠지만 저는 2차 승인을 받는동안 글을 계속 썼습니다. 매일 1개 이상의 글을 작성하고 준비하였습니다.

카테고리에 비어있는곳이 없도록 글을 작성해주었습니다.




2. 사이트 등록후 삭제금지 그리고 코드 붙여넣기




사이트 URL을 작성후에 2차 승인이 나지 않는다고 삭제하시면 더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이부분은 에드센스에서도 명시하고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절대로 삭제하지 말고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몇몇 블로거들은 계정을 새로 만든다고 하시는분들도 있지만 그렇다고 승인이 빠르게 되는 부분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사이트연결 코드는 head 바로 아래에 붙여넣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에드센스에서 진행하라는 대로 진행하는것이 가장 이상적인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코드사이에 붙여넣으라고 하는 블로거도 있습니다만 저는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그냥 에드센스에서 진행하라고 대로 진행하시면 좋습니다.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신후에 메뉴에서 스킨편집을 누르시고 HTML코드 수정을 클릭하신다음에 head 의 아래부분에 코드를 붙여넣어 주시면 되겟습니다. 지금은 승인을 받은 후라서 코드는 삭제하고 자동광고 코드를 삽입한 상태입니다.




3. 마지막으로 제가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자신의 블로그가 전혀 문제가 없고 검토기간이 너무 길다면? 이럴때는 정말 멘붕이 오기 마련입니다. 그럴때에는 글을 쓰면서 에드센스로 의견을 보내는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에드센스에 의견을 2회 보내고 승인을 받았습니다.

준비가 다 되었기 때문에 받았을 수도 있으나 무한검토라고 생각하고 에드센스에 의견을 보낸것이 적중한듯 합니다. 제가 신청한 기간이 연말이었기 때문에 검토가 늦을거라는 예상은 했지만 너무나 늦어지다보니 인내심에 바닥이 나고 드디어 의견을 보내어 어필한후에 승인을 받았습니다.






사이트를 클릭하시면 사이트 아래에 의견보내기가 있습니다. 일단 클릭하시고 영문이든 한글이든 의견을 보내서 자신의 뜻을 전달하세요.

저는 영문으로 번역해서 1번 보냈고 한글로도 한번 보냈습니다. 두번째 의견을 보내고 그이후에 2차 승인이 바로 되었습니다.




저의 방법도 분명히 100%의 확답은 될 수 없습니다. 하지만 구글 에드센스에서 진행하라는대로 진행하였고 이상이 없다면 구글봇의 잘못으로 수집이 잘 되지 않는다면 의견을 보내어 자신의 의사를 전달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에드센스 그렇게 빡빡하지는 않습니다. 2차 승인까지 일사천리로 받은 분들도 많습니다. 저도 다른 계정에서 운영하는 블로그에서는 2차 승인까지 바로 진행이 되었으니까요. 정말 양질의 글과 에드센스에서 알려주는대로 정확하게 진행되었다면 시간이 걸릴뿐 분명히 2차 승인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이런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약 1달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블로그를 준비하고 꾸미고 글을 작성하고 2차 신청까지 받는데 걸린 시간입니다.

연말이라서 조금 오래걸렸다고 생각하지만 바쁜 연말에 신청하여 승인까지 받는데 걸린시간을 그리 오래라고 생각되지 않습니다.


광고승인이후 블로그에 광고를 달아보았습니다.

상단과 하단에 반응형광고 그리고 하단에 2개의 일반광고, 모바일에 상단과 하단광고를 삽입했습니다.


수익은 아직 생각하고 있지않습니다만 좋은 글을 많이 올린다면 많은 분들이 찾아줄거라고 생각합니다.

이글이 여러분들도 2차 승인을 받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